본문 바로가기
보통의 리뷰

로지텍 무선 마우스 애니웨어3 MX Anywhere3 블루투스 마우스

by 미니밍 2020. 11. 11.

이사를 가거나 컴퓨터 위치를 옮길때마다 짜증나는 선들.. 정말 언제쯤 선 없는 세상이 올까 했는데 블루투스가 많이 상용화되면서

키보드나 마우스는 무선이 아무렇지않게 사용하고 있다. 우리집엔 스피커, 키보드 마우스 모두 블루투스로 연결되어 많던 선들을 조금씩 정리하다보니 하...정말 10년전에 개고생하던거 생각하면 지금 좋은 세상에 살고 있다고 생각 든다.

 

기존에 사용하던 매직마우스2를 작업 겸용으로 사용하려니 사용감보다 디자인에 충실한 제품이라 손목에 무리가 오는걸 느끼고 바로 폭풍검색 뒤 구매한 로지텍 무선 마우스 MX애니웨어3.

 

무선 마우스는 종류가 여러가진데 유니파잉 수신기로 무선을 연결하는 방식이 있고 블루투스로 무선 연결 하는 방식이 있는데

난 2개다 지원이 되는 제품으로 골랐다. 그리고 더 좋았던건 한 대로 기기 3개까지 등록 할 수 있다는 점!

 

 

택배가 왔다. 택배는 언제나 기쁘지

박스에 로지 라고 적혀있다. 이게 뭐라고 괜히 설렌다.

 

 

 

로지텍  MX anywhere 3 

컴팩트 사이즈의 퍼포먼스 무선 마우스 란닼ㅋㅋㅋㅋ 네이밍이 넘 웃기다.ㅋㅋㅋㅋ

상자 뜯다가 알았는데 로지텍이 스위스꺼더라. 난 왜 미국꺼라고 생각했지? 그래서 그런가 튼튼하다던데 기대중이다.

나는 로즈핑크 색상으로 구매했다. 페일그레이랑 그레파이트 로즈핑크 이렇게 있던데 페일그레이는 흰색이었는데 품절이었고 나머지 2개중에 고르는건데 난 이상하게 그레파이트처럼 넘 어두운건 안좋아하는 스타일이라 로즈핑크로 구매! 혹시나 촌빨날리면 어쩌지 했는데 생각보다 색깔이 잘나왔다. 들고 다니기에도 무난한 무게. 사이즈도 만족스럽다. 손이 일반 여자들보다 큰 편이라 사이즈도 걱정됐었는데 나름 나쁘지 않다. 

 

 

 

 

구성품에는 마우스, 케이블, 설명서, usb유니파잉 수신기

 

애니웨어3랑 애니웨어3 for Mac이 있던데 판매자 말로는 애니웨어3는 유니파잉 수신기가 들어있고 for Mac에는 없다고 말했다.

그래서 나는 윈도우랑 번갈아 사용하려고 수신기가 들어있는걸로 구매했다.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는 데스크탑에는 블루투스 기능이 없다보니 유니파잉수신기를 꽂아야한다. 

아무래도 한국에 살고 있으면 불가피하게 윈도우를 사용해야하는 날이 있는데(국세청 홈택스, 민원24 등등 정부와 관련된 업무들) 특히나 난 매장도 운영하고 있어서 세금신고도 있고 달달이 원천세 신고하는것도 있어서 윈도우 사용을 무조건 해야한다,

 

내가 산 로지텍 애니웨어3는 플로우 기능도 있어서 마우스를 두 컴퓨터에 바로 오며 가며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더 맘에 들어 구매했다.

윈도우에서 필요한 파일을 바로 맥으로 옮기고 싶은데 그럴때마다 마우스 번갈아가며 쓰는게 귀찮았는데 이제 그러지 않아도 된다!

로지텍 무선 마우스 종류는 여러가진데 플로우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너무 저렴한 버전은 지원하지 않고 중급 모델부터 지원이 되니 기능이 어떻게 되는지 살펴 본 뒤 구매하는 걸 추천!

대신 플로우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로지텍에서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를 양 쪽 컴퓨터에 설치하기만 하면 된다.

 

 

 

 

충전은 USB C 타입으로 충전 가능하다. 이전 모델인 애니웨어 2s는 5핀타입이었는데 애니웨어3 부터는 C타입으로 지원해주어서 고속충전이 가능하니 더 좋다! 배터리도 웬만하면 1년에 한 두번 할 정도라니 신경 쓸 새가 없을듯.

 

 

 

 

 

기존에 쓰던 매직마우스랑 비교. 크기는 로지텍 애니웨어3가 조금 더 작지만 그립감은 따라올 수 없을 것 같다.

로지텍 무선 마우스로 바꾸고 나서는 손목이 아프지 않다. 

그리고 로지텍은 휠 밑에 버튼이 하나 있는데 그걸 누르면 무한 스크롤이라고 휠이 걸림없이 돌아간다.

자료량이 너무 방대해서 스크롤을 많이 내려야 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능이다. 정말 휙휙 잘 돌아간다.

다시 원래대로 돌리고 싶다면 버튼을 한번 더 눌러주기만 하면 된다.

 

 

 

 

로지텍 MX애니웨어3 블루투스 마우스는 마우스 한 대 만으로 최대 3개 기기에 등록 가능하다. 하단에 보면 버튼이 있는데 각 번호마다 불이 들어 온다. 버튼을 눌러 원하는 기기에 페어링 시키고 등록만 해준다면 기기정보를 삭제하고 새로 등록하고 이럴 필요없이 편리하게 쓸 수 있다.  

 

아직 나도 사용한 지 얼마 되진 않았지만 로지텍에서 지원한 소프트웨어를 다운 받아보니 프로그램에서 원하는 제스처도 등록할 수 있어서 마우스 하나로 트랙패드를 가진것 만큼 다양한 기능을 지원해주는게 너무 마음에 들었다.